본문 바로가기

Life/블로그운영기

[블로그운영기]드디어 애드센스 핀 넘버 등록했습니다. (미리 주소 변경해두세요 ㅠ)

반응형

여러분 안녕하세요 

이번 달에는 제가 드디어 애드센스 핀 넘버를 등록했습니다. 

 

저는 10달러가 넘어야 핀을 보내주는줄 알앗는데 

근접한 수익이 되면 바로 쏘더라구요 

그런데 주소를 변경 안해둬서 다시 신청해서 받았어요. 

 

 

애드센스 주소변경은 지급 탭에서 > 설정 > 설정관리 로 가셔서 변경이 가능합니다. 

미리 확인 및 변경해 두셔서 한 번에 받으면 더 좋겟죠? 

 

 

 

 

사실 4월 말에는 블로그 운영하는 재미가 조금 시들해져서 (혼자서 너무 고군분투 하는 느낌이라)

살짝 손 놓았다가그래도 몇 달 들인 정성이 아까워 

2,3월 처럼 1일 1포스팅은 못했지만 3일 1포정도로 꾸준히 다시 포스팅하고 있습니다. 

 

확실히 손을 놓으니 방문자수와 얼마 되지않는 수익도 많이 떨어지더라구요. 

수익이 많이 떨어지면 수치상으로 정확히 얼마 떨어졋다고 애드센스로 부터 메일이 옵니다. 

수익이 향상되도 메일이 옵니다 ㅋㅋ 

 

꾸준하진 않지만 처음으로 5월에 1,000 방문자를 찍었어요. 

페이지뷰야 변동이 있는것이라 또 제가 노력하지 않으면 줄어들겠지만 ...

그래도 제가 세웠던 첫번째 목표를 달성해서 뿌듯합니다. 

계속 꾸준히 노력해서 방문자 수를 유지하는 것이 지금의 목표입니다. 

 

핀코드는 저도 다른 블로거분들과 마찬가지로 얇은 종이봉투 한장에 양면으로 인쇄되어있는 

우편물로 받았구요. 

 

안와서 좀 마음이 불편했는데 등록해두니 한 결 맘이 편하네요 ㅎㅎ 

이제 서브 블로그를 운영해도 더 빠르게 애드센스 운영을 할 수 있을 것 같아요. 

 

애드센스 시작하면서... 참 상위 블로거들이 인증하는 한달에 몇 백만원을 찍엇다 

그런거에 맘이 불편했는데요 (그 분들이 문제가 아니라 내 수익이 너무 작으니깐 혼자서 뭘 하고 있는것인지 몰라서...

이래서 남이랑 비교하면 안된다고 하는것이죠...)

그래도 가끔 인스타그램으로 잘 쓰고잇다고 인사해주시거나 요청해주시는 분들이 종종 계셔서 

아 내가 다른 이들에게 도움은 좀 되고있나보다 하고 위안이 되더라구요. 

 

굿노트 뿐만 아니라 다른 템플릿으로 확장해 나가고 

원래 목적이었던 일러스트를 활용한 콘텐츠도 진행을 해 보고 싶어요. 

 

조금 더 성장하면 실물 제품도 만들어보고 싶은 꿈이 있습니다. 

 

그럼 남은 5월도 잘 마무리 하시고 6월을 준비해보아요! 

모두 건강하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