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블로그운영기

[애드센스] 애드센스 첫 등록! 한 번 만에 성공!

반응형

 

안녕하세요 

 

블로그를 시작했던 동기 부여 중 하나였던 애드센스를 저도 등록하고

광고도 무사히 페이지내에 삽입을 완료하였습니다. 

 

많은 분들이 애드센스로 수익성 블로그목표로 시작을 많이 하시는걸로 알고 있어요. 

 

저도 마찬가지로, 
블로그 시작하면서 좋은 자료를 만들어서 공유하고, 
오피스랑 그래픽 프로그램을 공부하면서 정보를 나누는 아주 긍정적인 목적과 함께 

제일 큰 목표는 마찬가지로 애드센스로 작은 수익을 내는 것이 목표였습니다 
(저는 월 100달러.. 10만원정도가 1차 목표입니다. ^^ 소박하지만.. 상당히 노력이 많이 필요할 것 같아요)

애드센스 등록도 검색할때는 애드고시니... 대행등록업체까지있어서 
한 3번은 해야겠거니 하고 맘을 굳게 먹었습니다. 

그런데 저는 1번만에 바로 등록이 됐어요 ^^;;
너무 다행이고 애드센스 등록 준비하시는 분들에게 작은 도움이 되면 좋을 것 같아 
포스팅을 해봅니다. 


1. 블로그 시작 시점 및 주제 

저는 2019년 4월에 이 블로그를 시작했구요, 글을 많이 적지는 못했어요.
저는 일러스트레이션 작업과 디자인 업무를 하는 사람이라, 
포트폴리오 겸해서 블로그를 오픈했습니다 (ㅎㅎ 그런데 포트폴리오는 하나도 못 올린것이 함정 ^^;;)  

어쨋든 유입수가 많아야 저의 작업에도 관심가지실분이 생기실거같아 
디자인 에셋을 무료로 제공 + 간단한 리뷰 정도로 주제를 잡고 시작을 했습니다. 

그리고 업무를 진행하면서 알게되는 꿀팁등도 공부할겸 공유하겠다는 목표를 세웠구요 


2. 방문수 

저 부끄럽지만 방문객 수 많지 않았습니다. 
지금도 많지 않습니다! (ㅠ,ㅠ 많이 와주세요) 
애드센스 등록이 방문객으로 판단되지는 않는거같아, 방문객 수에 연연하지마시고 도전하셔도 무방할 것 같습니다. 


3. 포스팅수 

45개 정도였습니다. 
1일 1포스팅 안했습니다만, 등록 시점에서는 버닝해서 5일정도는 1일 1포스팅 했어요 


4. 글자수 

저는 이미지로 프로그램 사용 팁을 공유하고,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 콘텐츠 위주의 포스팅이 많아서 
글자수가 그렇게 많지않을꺼에요 (세어본 적이 없음) 
검색해보니 1,000자 이상 얘기가 많던데요
사실 걱정하긴 했는데 1차로 승인 실패하면 그때 다시 재정비하자는 마음으로 하던데로 포스팅 꾸준히 했어요

링크 글 있으면 실패한다던데 
저는 링크만 있는 글도 꽤 있거든요 (거기다 딱히 글자수도 많지않음...) 
이 부분도 정보성이면 문제는 많이 없을 것 같아요 

소위 말하는 대박 포스팅 그런거 저는 전혀 없구요 (갖고싶네요)
제가 보기엔 정보성 포스팅이 많아서 1년 전 글도 유입수가 적긴하지만 꾸준히 유입이 되는 장점이 있어요 

 

 

종합적으로 개인적으로 생각했을때, 

정보성이 높은, 조금은 공을 들인 콘텐츠가 어느정도 테마에 맞게 포스팅이 꾸준히 된다며

글자수나 현재 유입수에 관계없이 애드센스 등록이 가능하실 거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앞으로도 꾸준히 포스팅해서 목표를 달성하도록 꾸준히 노력할 계획입니다. 
할 일이 많네요. 모아둔 글감도 다 포스팅해야할 것 같고... 
SNS도 연동 시키고 싶고.. ㅎㅎ 

그러면 모두 성공하세요! 

감사합니다. 

(댓글을 차단해둬서 meishin1912@gmail.com으로 문의있으시면 이메일 보내주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