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Review

[리뷰]성인학습지 눈높이 한자 리뷰

반응형

 

여러분, 안녕하세요 


여러분은 자기계발을 얼마나 하시나요?
많은 분들이 미래를 위한 장기적인 투자를 위해 여러가지 자기계발을 하고 있습니다. 

저도 얼마전에 미국 여행을 다녀왔는데 
주문 하나 하는것도 입에서 잘 안 튀어나와서 다시 학구열이 불타오르더라구요 ㅜㅜ

영어 이외에도 일본어 등 어학에 관심이 많아서 꾸준히 해보려고 노력하고 있는데요 

그 중 하나가 한자 공부를 손에서 놓지 않으려고 하고 있어요 
한자는 잘 해두면 일본어, 중국어, 한국어 어휘에 도움이 많이 됩니다. 

많은 분들이 일본어 공부를 시작하면서 중급으로 올라가는 시점에 
엄청난 한자로 인해 의욕을 잃고 하는데요 

우리나라에서 쓰는 한자와 차이는 있고, 
분명히 일본에서만 쓰는 한자가 있지만

중복되는 한자들도 꽤 많기 때문에 
공부해두니 확실히 JPT 시험 점수를 올리는 데 도움이 되더라구요 

공부하는 방법중에 집중적인 방법은 아니지만, 
공부의 흐름을 놓치지않으려고 

눈높이 한자를 신청해서 공부하고 있어요 

 



아무래도 성인은 어학점수를 위해서 공부하게 되는 경우가 많은데 
어린이 대상 학습지다보니 그 정도로 내용이 어렵거나 하진 않아요 

성인으로 신청했지만 어린이와 동일한 교재에요 
레벨은 다양하게 했는데 샘플 학습지 체크해보고 

 

저는 C레벨부터 시작하기로했어요 

C레벨은 읽으면 대충 아는 한자가 많지만 

좀 더 정확하게 짚고 넘어갈 목적으로 선택했어요 


월 초에 이렇게 학습지가 택배로 배달옵니다. 
선생님과 같이 할 수 있긴 한데요, 저는 아무래도 회사를 다니다보니 
선생님과 시간 맞추는 부분에 스트레스가 있을 것 같아 
방문 선생님이 없는 플랜으로 선택했어요 

눈높이 사이트에서 학습 상담 신청을 하면 
사는 곳과 가까운 센터에서 안내 전화가 와요 
상담 선생님과 간단하게 공부하고 싶은 과목에 대해 상담하니 
저 같은 경우는 
샘플 교재를 먼저 보내주겠다고 말씀하셨어요 

그래서 받는 김에 일본어 교재도 같이 받아봤는데 
생각보다 일본어는 눈높이의 고급 레벨도 너무 쉬운 편이라  
저는 한자만, 방문 선생님 없이 교재만 받아서 진행하기로 결정했어요 

처음에는 입회비 5,000원과 함께 교재비 2만원 중반 상당으로 결제를 했구요 
그 다음에는 교재비만 결제하고 있어요 
결제는 카드, 계좌이체 다 가능해요 


한달에 4권정도 1주에 1권정도를 공부할 수 있는 양이에요 
맘 먹으면 30분내에 공부 할 수 있어요 

 

C레벨 교재가 아주 쉬운 단어는 아니에요 


제가 생각하는 가장 좋은 점은 
4주차, 그 달의 마지막 교재는 복습 위주로 되어있어서 
그 동안 공부한 내용을 다시 되짚어 볼 수 있어요 
언어의 경우는 아무래도 암기 과목이다보니 
보지 않으면 자꾸 까먹게되는데 
반복해서 복습을 진행해서 머릿속에 남을 수 있게 도와줍니다. 

그리고 두번째는 교재마다 암기카드를 별도로 뜯어서 보관할 수 있게 되어있어요 
저는 책상에 살짝 끼워놨는데 
다른 작업 하면서도 한번씩 눈 맞출 수 있어서 좋아요 
나중에 한자검정 시험 칠때는 링에 끼워서 단어장 처럼 쓰면 될것같아요 


세번째는 교재마다 하나씩 사자성어가 간단하게 만화로 나와있어요 
그 주에 맞는 한자가 들어있는 사자성어이기 때문에 
장기적으로 한저검정시험에 대비도 할 수 있고 
교양도 높일 수 있어서 좋은 것 같아요 



어린 시절에 이런 방문 교재하시면 안 밀리고 잘 하셨나요 ^^:;
사람이 안변한다고,,, 저는 밀리는 편이었는데 
지금도 밀려있네요 ㅎㅎ 

개인적으로는 어떤 교육이라도 하고자 하는 의지를 
계속 갖고 킵고잉하는게 가장 중요한 것 같아요 

이렇게 후기로 눈높이 성인 한자 학습지에 대해 정보 공유 드리면서 
그동안 밀린 학습지 빨리 해버려야겠어요 ^^ 

 

오늘도 꽉 채워서~ 좋은 하루 보내세요 

 

 

 

 

한자연습할때 필요한 한자노트 서식 받아가세요 (굿노트/PDF/프린트용)

https://illustmei.tistory.com/75

 

[GOOD NOTE] 한자공부할때 꼭 필요한 한자 쓰기 노트 서식 공유

여러분 안녕하세요 저는 오래전부터 일본어를 조금씩 공부해오고 있는데요 한자가 참 어려운 부분이더라구요 한자는 일본어 뿐만 아니라 우리말에도 중요한 부분이죠 한자로 구성된 단어가 참 많다보니 한자에 대..

illustmei.tistory.com

공부할 때는 스터디플래너로 계획있게 해보세요 (굿노트/PDF/프린트용)

https://illustmei.tistory.com/74

 

[GOOD NOTE] 스터디 플래너 속지 공유 (5분 부터 집중력있게 시간관리하기)

여러분, 안녕하세요 이전에 공유 드렸던 5분 시간관리 플래너 템플릿을 조금 업그레이드 해서 공유 드려요 스터디, 업무 어떤 것이든 적용하셔서 사용이 가능한 템플릿이에요 블랭크 메모 부분을 넣고, 시간을 기..

illustmei.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