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Life log

[책리뷰] 킵고잉 - 주언규 신사임당

반응형

저는 신사임당의 팬은 아닌데 

이 책이 예스24북클럽에 있더라구요 

 

예스24북클럽은 저렴한 가격에 빠르게 많은 책을 무료로 읽을 수 있는 서비스인데

나름 신간이라고 생각한 이 책이 들어와있는게 신기하고 

또 이 분이 아주 유명하시쟎아요

 

저도 영상이 담백해서 가끔 틀어놓고 라디오처럼 작업을 하기도 하거든요 

 

그래서 한 번 읽어봤고... 제가 업로드 드린 필사 노트로 마음에 와 닿는 페이지는 필사도 했어요. 

저자는 본인이 아웃사이더에 시대를 잘 타고나서 사업에 성취를 이뤘다고 나와있지만 

가족을 위해 어떻게든 성공을 하고 싶었던 아버지의 끈기와 열정이 느껴지는 이야기라고 생각합니다. 

 

 


마음이 조급하면 판단력이 흐려지고 섣부른 결정을 내리게 된다. 

 

나는 우울한 감정 때문에 주어진 기회를 포기하기도 했다. 

또 반대로 무모한 용기에 고취되어 리스크 요인을 과소평가하고 과감한 시도를 하기도 했다. 

 


 

사람이라면 누구나 다 이런 경험이 있지 않나요?

저는 지금도 힘들다. 어렵다. 그만하고 싶다 이런 마이너스 감정 때문에 놓치는 일 많거든요 ㅎㅎ 

진솔하게 자신의 실패담을 적어둬서 공감 가는 대목이 있구요. 

 

 

 

그리고 제가 좀 천천히 읽었던 페이지가 이 '제로베이스에서 시작하는 법' 이 페이지 인데요. 

 

저자가 자신의 생각을 사례로 정말 실패해서 제로가 되었을 때

내가 실패로 인해 아무것도 아닐때

 

차분하고 냉정하게 끈기를 가지고 돈을 버는 행위를 시도할 수 있는,

물론 받아들이는 것에 따라 비현실 적일 수 도 있지만 

- 현실적으로 사업 시도를 계속 할 수 없는 환경에 처할 수도있고, 시도를 한다고 본문처럼 수익이 갑자기 생겨나는 것은 아님 

 

실패를 했을 때,

어떻게 끈기를 가지고 시도를 하고 다시 일어서야 하는지에 대해 알 수 있었어요.

 


제로베이스에서 시작하는 법 

 

나는 일단 아르바이트를 해서 500만원을 모을 것이다. 

돈이 많든 적든 내가 할 수 있는 일을 하는 것이다. 

 

다섯 번 시도해서 모두 실패했다면 다시 아르바이트를 해서 500만원을 모아 

또다시 다섯 번 시도할 것이다. 

 


 

만약 다섯 번의 실패가 있다고 하면 대부분의 사람들은 그 속에서 성장할 수 밖에 없어요. 

그 실패는 그냥 100만원을 날리는게 아니거든요. 

그 속에서 이뤄지는 경험은 다음 성공을 위해서 분명히 기반이 된다고 저는 생각해요 

 

저도 이 블로그, SNS운영하면서 사업배워보고 싶다고 사업부 들어갔을때보다 마케팅에 대해 더 현실적으로 많이 배우는 부분이 있거든요. 

 

어떤 책을 읽어도 이렇게 하면 돈이 절대적으로 벌린다 이런걸 말하는 책은 없고, 

설사 그런 책이 있으면 그런 책 믿지마세요.... 대부분 사기에요... 

 

저자가 많은 실패를 겪고 이룬 성취를 담아서 스마트 스토어 같은 부업에 관심이 있는 사람 뿐만 아니라 

지금 뭔가 굉장한 좌절을 겪고 있으시다면, 한 번 읽어보시면 용기를 얻으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