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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ife/Life log

마음이 든든해지는 할 일 및 시간 관리 중요도 나누기 TI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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할 일을 처리할 때 효과적으로 구분하고 관리를 할 수 있는  4가지 구분법 소개 드려요. 

보통 학생이든 회사원이든 기본적으로 루틴하게 처리해야하는 일들이 분명히 있을 거에요. 

이런 일들은 하지 않으면 곤란하지만
정말 내가 하고 싶었던 일들이 아닐 경우가 많고,
의무적으로 해야만하는 일이 많을것같아요.

온전히 나만을 위한 시간을 만들고 싶은데 시간관리가 어려우신 분들이나
분명히 바쁘게 늘 무언가를 하고 있지만
마음 한 켠에서는 내가 제대로 하고 있는것이 맞을까 하고

마음이 불안하신 분들에게 분명 도움이 될거에요. 

 


제가 만든 것은 아니고  

스티븐 코비 저서 성공하는 사람들의 7가지 습관(The seven havbits of highly effective people)이라는 책에 나온 내용인데요. 이 도표는 많은 자기계발서에도 참조로 많이 들어가는 이야기이기도 합니다.  

 



이 표를 보시면

 

- 제 1영역은 긴급하고 중요한 일
- 제 2영역은 긴급하지 않지만 중요한 일
- 제 3영역은 긴급하지만 중요하지 않은 일 
- 제 4영역은 긴급하지도 중요하지도 않은 일 

 

이렇게 구분을 할 수 있는데요. 

우리는 보통 제 1영역의 긴급하고 중요한 일이나,

제 3영역의 중요하지는 않지만 긴급한 일을 처리하면서 살아갑니다. 

 

이런 일들은 누구에게나 의무적으로 주어지는 루틴한 업무들이구요 

 

표에는 나와있지않지만 사실 일상적인 생활을 할 수있는

각종 집안일들도 분명 제 3영역에 포함이되는 부분이 되겟죠.

주부라면 이런 집안일이 제 1영역에 들어갈것이구요 

 

여기서 우리가 이런 루틴한 일상을 보내면서

열심히는 살고 있지만, 자기개발이나 공부를 못해서 마음이 한켠으로는 불안하고 

운동을 하거나, 배우고 싶은것이 있는데

루틴한 업무들이 많아서 시간을 어떻게 만들어내야하는지 어렵다면

제 2영역에 주목해야합니다. 

 

제 2영역은 지금 당장은 하지 않아도 무관하지만 

해두면 언젠가는 나에게 좋은 결과로 돌아올 자기계발 영역입니다. 

 

운동, 외국어공부, 인맥을 만들수 있는 모임, 특기를 만들수 있는 많은 취미 클래스들 

어떻게 보면 제가 블로그를 하는 것도 이 제 2영역에 포함이 되는 것이겠죠? 

 

제 4영역은 휴식의 영역입니다.

이 책에서는 이런 tv시청이나 인터넷 서핑을 좀 무의미하게 이야기를 하는데 

저는 이런 일들이 그정도로 무의미 하다고 생각하지는 않거든요 

 

열심히 긴급한일과 긴급하지는 않지만 중요한 일들을 잘 처리했다면 

적절히 좋아하는 일을 꼭 보상으로 하라고 권해드리고 싶어요! 

 


 

 

우리들은 긴급하지 않으니깐 운동과 공부를 나중으로 미루게 되는 경우가 많아요. 

하지만 이런 제 2영역은 어렵더라도 조금씩 해 놓으면 꼭 보답을 받게되는 부분이에요.  

 

이런 제 2영역의 활동을 지속하고 싶다면

비는 여가시간에 해야지 라고 생각하시면 할 수가없어요 

저도 비는 여가시간에는 티비보거나 그냥 컴퓨터와 멀어져서 쉬고 싶거든요 ㅎㅎ 

 

제 2영역을 위해서 시간을 일부러 만드셔야해요 

 

블로그를 하겠다고 생각하시면 하루에 30분만이라도 한 번 해봐야지 

영어공부 하기가 어려우면 주말에 2시간만 까페가서 해봐야지 

운동이 어려우면 점심시간에 산책이라도 해서 하루에 걸음 수를 늘려봐야지

인맥을 만들기 위해서 귀찮아도 모임에는 꼭 참석해야지 하고 

 

자기가 목표하는성과를 달성하기 위해 아주 조금씩이라도 시간을 양보하시는 부분이 필요해요

자기 자신의 일정표에 제 2영역을 위한 투자 시간을 일부러 만드시고 

자신과의 약속을 지키시려고 노력하시면 

처음에는 어렵지만 차츰 습관으로 굳어지시게 될 거에요.  

 

제 1영역과 제 3영역의 할 일들은 미룰수가 없거든요. 

학생이면 당연히 공부를 해야하고 회사원이면 당연히 일을 해야 당장 자신의 책임과 의무를 지킬 수 있으니깐요. 

 

그리고 시작이 반이라고 

이렇게 조금씩이라도 시간을 내서 하게 되시면 

점점 더 탄력이 붙어서 성과가 나실거고

다른 목표들을 만드실때 조금 더 쉽게 다가설 수 있는 자신을 발견하게 될 거에요.

점점 인생에 새로운 목표들도 시너지로 생겨날 확률이 높아지구요 

 

그리고 신기하게도 제 2영역을 잘 쌓아두시면 

제 1영역에서 어느샌가 도움을 받게 됩니다. 

 


할 일을 주욱 쓰기만 하고 하나씩 해치워 나가는 것도 중요하지만 

 

할일 자체의 우선순위를 선정하고 중요도에 따라 실천하다보면 

뭔가 열심히는 했는데 남는게 없는 것 같다는 

마음이 공허해지는 일은 줄어들것 같아요.  

 

이런 방법으로 할 일 관리를 할 수 있는 판매 노트 템플릿 소개드립니다 (유료주의) 

 

[Template box] 할 일 쌓여있지 않게 기록할 수 있는 시스템 to do list 4가지 Set 굿노트 속지

할 일을 적다보면 뭔가 할 일이 많아서 마음이 너무 어지럽지 않으셨나요? 저는 그 원인을 우선순위와, 긴급함의 분류가 되지 않는것이 문제라고 생각하는데요 그래서 이번에 할 일을 중요도, ��

illustmei.tistory.com

이제 중요도를 분류하는 방법을 알았으니 

노트든 엑셀이든 메모장이든 한 번 주욱 적어보시고 

하고싶었는데 시간이 나지 않았던 일들에 시간을 배분해보세요. 

 

생각보다 중요하지 않은일에 우리는 시간을 많이 할애하고있고,

생각보다 제 2영역에 대해 많이 고민하지 않고 살아왔다는 것을 알게됩니다. 

 

생산성이 있는 목표도 좋고

단순히 취미도 좋아요. 

어찌됐든 나를 위해, 온전히 나의 미래를 위한 시간을 꼭 내보시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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