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여백 White space
그리드를 통해 여백을 기준하고 여백을 통해 구성의 심미성을 높일 수 있습니다.
이론적으로 심미성과 사용자 경험을 보장하기 위해 여백의 사용을 필수적으로 이야기하지마,
디자인에 대해 이론적으로 지식이 없는 고객들은 여백이 낭비되는 공간이며,
그 공간에 더 많은 정보와 시각적 요소를 보여줄 수 있는데 사용할 수 있다고 생각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여백은 디자인 요소의 균형을 유지하고
콘텐츠를 시각적으로 피로하지 않게 잘 구성하여 커뮤니케이션 경험을 향상시킵니다.
많은 페이지에서 담고 있는 내용을 독자나 고객에게 균형적으로 전달하는 도구입니다.
디자이너는 레이아웃에서 여백이 수행하는 역활을 잘 이해하고
여러 요소(일러스트레이션, 텍스트, 로고, 사진...)가 하나의 컴포지션에서
균형적인 레이아웃으로 사람들에게 보여주기 위하여 많은 실험이 필요합니다.
반응형
'Design feature' 카테고리의 다른 글
POPEYE 8월호 (0) | 2021.09.21 |
---|---|
디자인 로고의 여러가지 종류 (0) | 2021.09.13 |
컬러 및 색상에 대한 디자인 용어 - HUE, TINT, SHADE, NEUTRAL (0) | 2021.08.21 |
PNG 8 vs PNG 24의 차이점 (0) | 2021.08.14 |
벡터와 래스터 파일 포맷에 대한 설명 (0) | 2021.08.1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