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블로그운영기

인생의 모든 것은 시간이 필요해 (feat. 애드센스 승인 노하우)

반응형

안녕하세요 템플릿박스 공장장입니다.

 

 

블로그 운영한지가 제법 시간이 지나 다음달에는 1년이 되어갑니다. 

그냥 소소하게 개인적인 디자인과 노하우를 공유하자는 초기의 목표와는 다르게 

 

애드센스 포럼 등에서 월 몇 백달러, 몇 천달러씩 인증하는 분들을 보면 

내가 지금 뭘하고있나 하는 현실자각타임에 종종 빠지기도 합니다. 

 

욕심이 과했던 것 같습니다. 

길게보면 이제 1년인데, 착실히 잘 끌어왔는데, 제 스스로 설정한 목표에 도달하지못해 늘 아쉬운 부분이 있었습니다. 

 

2020년에는 판매도 해봤는데 잘 안풀렸습니다. 

그림도 열심히 그렸는데, 비슷한 시기에 시작한 작가님들에 비해서는 팔로워가 전혀 늘지 않더라구요.

뭘 해도 안되서 쪼그라들때도 사실 많았습니다. 

앞으로도 많이 쪼그라들것같습니다. ㅋㅋ 

 

그렇게 엄청 망쳐가면서 그럭저럭 잘 운영해온것 같습니다. 

SNS운영이나 지표를 보는 법도 이런 소셜에 뛰어들지 않았다면 까막눈이었을것같아요

(지금은 그레이..정도? ㅋㅋ) 

 

그나마 저는 다행히 업종이 코로나에 영향을 덜 받는 업종이라 평탄하게 회사생활을 했습니다. 

속까지 직장인 DNA를 가지고있는 관계로 회사는 무난하게 다녔습니다. 

 

 

세상의 어떤 일이든지 하루아침에 일어나는 것은 없다는것을 살면서 잘 알고있었는데

 

많은 유튜브나 블로그에서 

이렇게 하면 팔로워 1,000명 하루아침에 모을수있다

블로그 수익 월 100만원찍는 법 

그런 자극적인 영상을 보고 왜 나는 안되는가 자괴감에 빠졋던 어리석은 저입니다.... ㅎㅎ 

 

그 사람을 따라해도 각자의 환경이 다르기때문에 같을 수가 없다는 걸 좀 깨닫게 된것같아요.

마냥 부러워할 것도 없다는 것. 

부러워한다해도 그 사람의 성공과 나의 성공은 다르다는것을 연말에 문득 깨닫게 되는 순간이 있었습니다. 

그래서 2021년에는 아무도 부러워하지않고 지금처럼 자신의 커리어에 계속 집중하는 한 해가 되기를 바라고 있습니다. 

 

 

이 블로그와 유튜브 채널 운영하면서 제가 뭐라고 그래도 팔로워 해주시고

응원의 메시지를 보내주시고 사용할때 혹여 문제가 될까 조심스럽게 DM보내주시는 여러분들 너무나 감사합니다! 

 

블로그는 하던데로 계속 무료 템플릿 업로드 드리고, 오피스툴, 일러스트레이터툴, 포토샵툴 팁과 노하우 공유드리는 채널로 운영을 하려고 합니다. 

(이렇게 가끔 개인적인 이야기도 하구요) 

 

유튜브느 일러스트레이터 강의, 일러스트타임랩스 영상 업로드하려고 하구요!

그리고 기획하는 콘텐츠를 꼭 21년에는 죽이되든 밥이되든 그려서 영상을 만들어보고싶어요. 

 

조금 늦었지만 21년 모두 새해복많이받으시고 건강을 기원합니다. 

 

 

블로그 운영 짬바이브가 1년밖에되지않고 수익이 치킨값이라 뭔가 거대한 방향제시는 못하겠지만 

애드센스 승인을 위해 제가 알려드릴 팁은 3가지 정도 인데요 

 

1. 포스트 적어도 30~50개 이상 쓰기 

ㄴ 방문객 적어도됩니다. 근데 50개 이상쓰고 애드센스 승인 떨어진적이없어요 

 

2. 한 분야 카테고리 디깅(Digging)하기 

ㄴ 저는 좀 재미없는 블로그를 운영하고 있지만

이슈관련 블로그라도 동일 주제 글이 50개 이상 되시면 방문객 없을리가 없어요. 

동일 주제로 쓰시는게 유리해요.

나중에 방문자 유입도 이쪽이 더 유리하고 운영하기에도 좋습니다. 

 

3. 시간을 인내하기 

ㄴ 디지털로 이뤄지기 때문에 뭔가 반응이 즉각적일것같지만 그래도 짧게는 몇 일, 길게는 몇 달의 시간이 필요합니다. 

시간을 인내하시면 분명히 결과가 나올것같아요 

시간 지났는데? 결과가 없다?  그건 목표와 방법 자체가 잘못된 확률이 있어요 

저도 늘 여러가지 방향으로 반응을 살피고있는데요, 유명 크리에이터가 한 콘텐츠를 제가 했다고 떡상하거나 하진 않을것같아요. 하다보면 반응이 오는 콘텐츠가 있는것같아요. 저는 이제 반응이 오는 콘텐츠를 확인하는 단계고 이 반응을 더 끌어낼려고 노력을 하는 단계에요. 반응이 없는건 과감히 버려야하는데 미련이 남는건 저만...그런건 아니겠지요? ㅎㅎ 

 

그럼 두서없이 새해 인사겸 애드센스 승인 노하우를 작성해봤어요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