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Review

[리뷰] 매쉬드 포테이토, '루토사 플레인 매쉬드 포테이토' 믹스로 간단히 맛있게 만드는 방법

반응형

여러분, 안녕하세요 

 

매쉬드 포테이토 좋아하시나요? 

으깬감자에 버터와 소금 후추로 간하고 

그레이비 소스를 끼얹어서 먹는다고 하는데요 

 

한국식 감자 사라다 와는 다른

버터가 들어가 느~끼한 풍미가 나는 

매쉬드 포테이토를 

냉동 믹스 제품으로 판매를 하는 것을 발견해서 

한 번 구입해봤습니다. 

 

(참고로  그레이비 소스는 만들기가 귀찮고 번거로워서

인스턴트 제품도 꽤 많이 판다고 하는데 

구할 수가없어서 저는 그냥 매쉬드 포테이토만 먹었습니다)

 

 

 

 

요 제품입니다! 

루토사 플레인 매쉬드 포테이토 1kg 

저는 마켓컬리에서 구매했어요 

 

 

 

성분이 감자 99%로 좋습니다. 

 

산성피로인산나트륨은 감자류 식품에는 늘 들어가는 보존제? 같은 걸로 알고있어요 

글리세린 지방산 에스테르는 유화제로 알고있구요 

 

감자만 들어있으면 더 좋았겠지만 

어쨋든 공장을 거치니 ... 식품첨가제는 들어갈 수 밖에 없나봐요

 

 

저는 한끼로 먹을거라서 100g정도만 볼에 덜었어요 

 

1kg에 400ml의 우유가 레시피니깐

100g 에 40ml의 우유를 부었습니다. 

(사진이 중간에 찍혀서 저울이 33이네요)

 

 

전자렌지에 넣어서 2분~3분 돌렸어요 

 

 

꺼내서 요래요래 잘 섞어주고 

 

 

 

버터도 넣어주고 (저는 포션버터 반덩이만)

소금, 후추로 간을 하면 

바로 매쉬드 포테이토가 완성! 

 

감자 찌고 으깨는거 귀찮을때는 

요 믹스 활용하면 금방 완성이 되니깐 편하더라구요 

 

그리고 버터안 넣으면 그냥 딱 찐감자 맛이에요. 

필요하면 응용해서 여러가지 요리도 할 수 있을것 같아요 

 

후기 살펴보니깐

 

우유를 조금 더 넣어서 감자 수프로 활용하시는 분도 있고, 

고기나 양파 같은 부재료로

더 고차원적인 요리로 승화시키는 분들도 있더라구요. 

 

 

저는 베이컨을 볶아서 넣었어여 

스크램블드에그가 먹다 찍어서 지저분해서 죄송 ;; 

 

이렇게 간단한 아침으로 한끼 딱 먹기 좋아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