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DF Template (GOOD NOTE Digital planner/Note, Idea - 일반노트, 아이디어

[GOOD NOTE] 버킷리스트 굿노트 템플릿 공유

반응형

 

여러분, 안녕하세요 


2020년 신년이 시작된 지 얼마 안된 것 같은데 벌써 2월 3주차에 접어들고 있네요. 
모두 신년 계획은 잘 세우셨나요? 

이번에 공유 드리는 템플릿은 나의 버킷 리스트 템플릿 입니다. 
여러분의 버킷리스트는 무엇인가요?

버킷리스트는 죽기 전에 꼭 해보고 싶은 일들을 리스트화 한 것입니다. 

이 [버킷리스트]라는 단어가 왜 이런 의미를 가지게 됐을까, 하고 궁금해서 살펴보았더니,
옛날에는 사형수 목에 밧줄을 매달고 발 아래에 있는 양동이를 걷어차서 사형을 집행했는데, 
죽기전에 소원하나를 들어주었다고 합니다. 

(영화에서 본 기억이 나네요... 마지막으로 할 말은 없나~? 하면서) 

이 상황에서 유래된 양동이를 찬다는 Kick the Bucket에서 유래한 말이 버킷리스트 라고 하네요 

 

저는 아이패드 이전에 손노트로 버킷리스트를 관리해오고 있었는데요, 

제가 이 포스팅을 쓰면서 저의 버킷리스트를 회사 생활에 치여서 버려두고 있었구나 ... 하고 

생각이 들면서 다시 작성을 해봐야겠다 싶은 생각이 들더라구요 

 

나의 버킷리스트 굿노트 PDF 무료 서식의 사용설명서 

일단 사용설명서를 보시면 

 

1. 기입일

목표를 세운 날짜를 적어보세요 

달성일까지 얼마나 걸렸는지 가늠도 할 수 있고 언제 원했던 목표인지도 알 수 있어요 

매일, 매달, 매년 그 때는 간절했던 목표가 시간이 지나면 필요없어지기도 하고 자연스레 이룬 경우도 있고 그렇습니다. 

하지만 중요한 건 이룬 목표들이 많아 질 수록 인생은 풍성해지는 것 같아요 

 

2. 카테고리 

목표에 대한 자기 자신만의 간단한 카테고리를 분류해보세요 

내가 어떤 분야에 관심이 더 많고 욕심이 있는지 파악할 수 있습니다. 

 

3. 목표 

목표는 최대한 상세히 구체적으로 적어보세요 

달성 목표일도 함께 메모해두시면 더 좋을 것 같아요 

구체적으로 적을 수록 미래에 이뤄질 확률이 더 크다고 합니다. 

버킷리스트는 단순히 하고 싶은 일의 리스트업 뿐만 아니라 자기 자신을 조금 더 깊이 알게 해 주는 도구 같아요 

 

4. 예상달성일 

달성일이 필요한 버킷리스트는 기입해두면 세부 목표를 세우는데 도움이 됩니다. 

시험 점수, 몸무게, 돈 모으기 같은 현실성이 높고, 나의 노력으로 이룰 수 있는 항목들은 

계속해서 꿈만 꾸기보다는 구체적인 달성일을 기록해서 세부 계획을 진행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로또 1등!  같은 확률이 낮고 나의 힘으로 어떻게 할 수없는 버킷리스트는 [언젠가] [죽기전에] 뭐 요런 식으로 기입을 해 두면 되겠죠 

 

5. 달성일 

버킷리스트는 적으라고 있는 것이 아닌 실행 하라고 있는 리스트겠죠?

충실히 실천해서 이뤄낸 일들은 달성일을 적어 보세요 

달성일이 많아지면 많아질 수록 뿌듯함도 늘어날 것 같아요 (^-^)* 

 

 

 

굿노트 실제 앱내에서 적용 모습입니다. 

컬러는 편안한 베이지 / 그레이 두가지 버젼으로 준비드립니다. 

나의 버킷리스트 (베이지) 굿노트 적용 모습

 

나의 버킷리스트 (그레이) 굿노트 적용 모습 

 

 

 

다운로드는 아래서 받아주세요 

PDF 파일 / 굿노트 등 노트 앱 서식으로 사용가능 / 프린트해서 사용가능 / 210 X 297mm (A4규격) / 단은 7mm규격

 

Mybucketlist_studioMEI_20FEB(beige).pdf
0.06MB
Mybucketlist_studioMEI_20FEB(grey).pdf
0.06MB

 

감사합니다. 

 

 

내 굿노트에 속지 어떻게 넣는지 모른다면? (링크 클릭)

https://illustmei.tistory.com/46

 

[GOOD NOTE]내 아이패드에도 굿노트 템플릿, 서식, 속지 넣어 보기

굿노트 템플릿을 업로드 하려고 준비하고 있습니다. 템플릿 파일 업로드 이전에 온라인에서 다운로드 받은 속지 pdf 파일을 나의 아이패드에 어떻게 넣을 수 있는지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먼저 템플릿으로 받은..

illustmei.tistory.com

기본 모눈 종이 서식이 필요하다면? (링크 클릭)

https://illustmei.tistory.com/49

 

[GOOD NOTE]굿노트 무료 서식 5mm 모눈종이 템플릿

기본적인 모눈종이 굿노트 서식을 공유하려고 준비했습니다. A4기준 5mm 간격으로 제작했습니다. 여백이없기때문에 꽉 채워서 노트하셔도 깔끔하게 잘 떨어지는 속지입니다. 컬러는 3가지로 준비했습니다. 제가..

illustmei.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