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gital nomad tips/인스타그램

인스타그램 가이드 기능 활용하기 : 여러 피드를 모아 블로그 처럼 콘텐츠 만들기

반응형

인스타그램에서 신규 게시물을 작성할 때 가이드라는 것이 있습니다.
이 가이드는 여러게의 게시물을 모아서 마치 블로그처럼 글을 쓸 수 있는 기능인데요

가이드를 작성하는 방법과
가이드를 활용하는 몇가지 팁에 대해 공유를 드려봅니다.


https://www.instagram.com/studiomeidesign/guide/2021-best-feeds/17937003694738702/?utm_medium=copy_link
가이드를 만들면 이렇게 여러 피드를 한 게시물로 묶을 수 있어요!


인스타그램 가이드 게시물 작성하기





상단의 + 버튼을 누르면
인스타그램 내의 여러가지 유형의 게시물을 만들 수 있는 메뉴가 나옵니다.
그 중 맨 하단의 가이드를 눌러서 가이드 게시물을 작성해봅니다.






가이드는 세가지 유형이 있어요

장소
제품
게시물인데요

그 중 마지막에 있는 게시물을 선택해서
가이드를 만들 수 있어요

게시물은 자신이 작성한 게시물 외에도
타인이나 브랜드 계정의 내가 관심이 있어서 저장한 게시물 모두
가이드로 만들 수 있어요.

 






저는 제가 작성한 게시물을 중심으로 만들어볼께요
제가 그 동안 업로드를 했던 저의 인스타그램 피드 중에 몇가지를 선택했어요.

저는 대시보드를 확인해서 업로드 한 게시물 중
인기가 좋았던 게시물을 위주로 best feed를 선정해보려고 합니다.






가이드는 커버도 따로 설정할 수 있고
제목도 만들 수 있어요





각각 게시물 아래에 필요시 코멘트를 써주면
여러 피드가 하나의 테마에 모여서
마치 블로그처럼 한번의 클릭에 다양한 이미지들을 팔로워들 혹은
방문자들에게 보여줄 수 있는 기능이에요






필요한 피드가 선택되고
내용도 모두 적으셧다면 [공유]버튼을 눌러서
가이드를 공유를 해주세요

 

 




자신의 프로필 메인 페이지에
가이드 아이콘을 눌러보시면
생성된 가이드를 확인 하실 수 있답니다.




인스타그램 가이드의 활용 TIP

1. 인기가 많았던 BEST 피드 10

2. 워스트 피드 10

3. 여행 장소에 대한 기록

4. 브랜드 스토리, 메세지 공유

5. 피드를 깔끔하게 모아서 올리려고 해도 시간 관계상 안될때가 많죠?
일단 올리고 가이드로 깔끔하게 한 게시물처럼 정리해볼 수도 있을 것 같아요

6. 하나의 주제를 정해 여러 피드를 정리해서 스토리 텔링

등등 다양한 방법으로 이 가이드를 활용해 보실 수 있을 것 같아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