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gital nomad tips/인스타그램

인스타그램 릴스를 해야하는 이유와 릴스 도달 효과 (인사이트 공개)

반응형

틱톡이 숏폼 콘텐츠의 강세가 되면서 

인스타그램, 유튜브에서도 숏폼 영상을 올릴 수 있도록 개편을 했는데요 

 

인스타그램은 릴스로 30초 내외의 영상 

유튜브는 쇼츠라는 이름으로 1분 이하의 영상을 모아서 볼 수 있는 카테고리가 있습니다. 

 


https://www.ytn.co.kr/_ln/0106_202105171054434444

 

숏폼 플랫폼 대세되나...'틱톡'뜨자 벤치마킹 봇물

 

www.ytn.co.kr


http://m.ddaily.co.kr/m/m_article/?no=199071 

 

한국인이 가장 많이 쓴 동영상앱 1위 ‘유튜브’...2위 틱톡

[디지털데일리 김소영기자] 앱·리테일 분석서비스 와이즈앱(대표 차양명)은 지난 6월 한국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기준 동영상 앱 사용 현황을 28일 발표했다.와이즈앱은 전 세대를 합쳐 국내에서

www.ddaily.co.kr

 

한국에서의 유튜브의 점유율은 아직 높지만 

틱톡의 점유율도 상당히 많이 올라가고 있구요 

그래서 이런 숏폼 영상을 유튜브와 인스타그램에 올릴경우 알고리즘이

상당히 많이 밀어주는(?) 느낌이 듭니다. 

 


아래는 저의 릴스 한 게시물의 인사이트인데요 

무려 재생횟수가 9300 ... 

저의 일반적인 게시물의 도달이 평균 1,000일때를 감안하면 

상당히 많은 수치로 생각이됩니다. 

 

 


 

 

하나 주의하실 점은 릴스를 업로드시 피드에도 게재를 할 수 있고, 

릴스 탭에서만 보이게도 설정을 하실 수가 있는데 

 

릴스 탭에서만 보이면 도달이 많이 나오지 않더라구요 

 

 

아래 인사이트는 피드에는 올리지 않고 릴스 탭에만 올린 게시물인데 

도달수가 피드게시물보다 현저히 작습니다. 

 

 


 

 

릴스 인사이트 확인하는 법은

릴스 게시물의 우측 하단에 점세개 버튼을 누르시면 인사이트 메뉴가 있습니다. 

 

 

 

인사이트 보기 눌러서 인사이트보기 

 

인사이트도 아마 브랜드 계정으로 등록하신 분이어야 확인이 가능할거에요!

브랜드계정은 사업자 등록증 관계없이 누구나 가능합니다. 

 


정리!

 

1. 틱톡의 점유율이 높아지면서 유튜브, 인스타그램에서도 짧은 동영상 숏폼을 올릴수 있는 카테고리를 개편 

2. 인스타그램은 릴스(30초) / 유튜브는 쇼츠(1분) 

3. 더욱 더 큰 효과를 위해서 피드에 동시 게재를 추천 

4. 인사이트는 게시물의 아래 점세개로 진입

 


 

콘텐츠 제작시 영상의 필요성이 높아지는 시대로 

확실히 변해가는 느낌이 듭니다. 

 

 

 

 

인스타그램 4,000원짜리 유료 광고 효과를 알아보자 / 인스타그램 팔로워 늘리는 법

인스타그램 팔로워 늘리기 참 힘드시죠? 저도 참 힘든데요 저는 개인적으로 한 달에 일정 금액을 셀프 마케팅 비용으로 책정해서 인스타그램에 유료광고를 종종 띄우고 있습니다. 유료광고를

illustmei.tistory.com

2021.05.12 - [Life] - 인스타그램 프로필에 예쁜 폰트 사용하는 법

 

인스타그램 프로필에 예쁜 폰트 사용하는 법

인스타그램 프로필에 보시면 폰트가 일반적인 고딕서체가 아니고 예쁜 폰트로 만들어진 프로필이나 피드들이 있는데 아래 제너레이터에서 만드셔서 붙여넣기 하시면 됩니다. 검색도 가능하니

illustmei.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