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gital nomad tips/인스타그램

인스타그램 4,000원짜리 유료 광고 효과를 알아보자 / 인스타그램 팔로워 늘리는 법

반응형

인스타그램 팔로워 늘리기 참 힘드시죠? 

저도 참 힘든데요 

 

저는 개인적으로 한 달에 일정 금액을 셀프 마케팅 비용으로 책정해서 

인스타그램에 유료광고를 종종 띄우고 있습니다. 

 

유료광고를 내보내는 건 기본적인 디지털 마케팅 성공 이론에 기반해서 하는 행위인데요

 

사람들 눈에 띄어야 (노출)

누군가가 클릭하고 (도달) 

제 유튜브나 블로그에 들어오고 광고를 누르거나 물건을 사는  (전환) 

구독을 하고 지속적으로 방문하거나 재구매를 하시는 (리텐션) 

 

이 4가지의 사이클이 돌아가기 때문입니다. 

 

물론 무료로도 할 수 있습니다. 

내가 올리는 피드에 맞게 관심사가 동일한 해시태그를 찾아 

무한 하트를 날리는 방법인데

 

제가 초반에 좀 해봤는데요 1인당 1일 날릴 수 있는 하트 개수가 정해져있는거 같아요 

(세보지도 않고 검색도 안해봤는데 체감상 500개~1,000개 사이 쯤 아닐까 싶습니다.) 

 

생각보다 그렇게 오래 걸리진 않으니 한 번 해보셔도 좋아요

저도 종종 무한으로 날립니다 ㅎㅎ 

 

다만 너무 단시간에 많은 하트를 날리면

인스타그램에서 일정시간 하트를 못 누르도록 

차단합니다. 

 


 

(전문가는 아니지만) 제가 추천하는 방법은 

주관적으로 판단할 때 흥미로워 보이는 사진이나 작품이 만들어졌을때 

피드로 만드시고 유료 광고를 넣으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어느정도 퀄리티가 있는 작품들이 저도 반응이 좋았어요. 

 

유료광고를 넣으시면 자동으로 스토리나 피드에 들어가기 때문에 

인스타그램 내에서 다양한 방법으로 무작위의 타겟에게 노출이 됩니다. 

 

 


이번에는 4,000원을 주고 홍보한 4가지의 인사이트를 공유를 드려요 

 

 

 

 

 

위 홍보 인사이트가 그 시점에

팔로워가 500정도 였던것같아요 

 

밑의 다른 인사이트들은 팔로워가 점차 많아졌는데요

도달수도 점진적으로 늘어나더라구요 

 

그래서 팔로워가 어느정도 모였을 때 유료홍보를 진행하는게 더 효과가 좋은가?

싶긴 한데 이 부분은 저도 확인을 못해서 확답은 못드릴거같지만

 

제가 서브로 운영하는 계정은 팔로워가 60 정도였는데 

비슷한 금액으로 홍보했을 때 도달수는 반정도 나왔어요 

 

비슷한 금액으로 팔로워가 60명 정도인 계정에 홍보한 인사이트 

 

 

점차 도달수랑 방문수도 올라가고요 

 

 

무료로 아이템을 제공한다는 피드는 언제나 반응이 좋았어요

 

이전 보다는 도달수가 많이 낮아졌지만 

처음에 홍보한 인사이트보다는 확실히 숫자가 늘어나는게 보이는것 같아요 

 

저는 타겟은 거의 자동으로 하는 편이고 

가끔 국가나 나이를 바꾸거나 

관심사를 몇가지 추가하기도 하지만 

기본적인 관심사는 저의 타겟에 맞는 관심사로 설정을 하는 편이에요. 

 

금액이 커지면 도달수는 훨씬 많아지고 

전환도 많아지겠죠? 

 

개인이 하는 채널이라 저는 소액으로 하는걸 원칙으로 하고 있어요 ㅎㅎ 

 

 


정리하자면

 

1.초반에 팔로워가 너무 없을 경우는 생각보다 홍보 효과가 적을 수 있음. 

2.극초반에는 타겟들에게 무한 하트를 날리는것도 좋은 방법임.

시간은 걸리지만 내 피드에 관심이 있는 찐팬, 찐구독자를 얻을 수 있음. 

(저는 그냥 구경한다 생각하고 가벼운 마음으로 즐겁게 날리는 편이에요 ㅎㅎ)

 

3.어느정도 팔로워가 늘면 (300~) 매력이 있거나 본인의 콘텐츠를 잘 어필할 수 있는 피드로 홍보 

4.처음에 소액으로 해서 효과가 괜찮으면 -> 금액 증진 

 

5. 4,000원으로는 500 ~ 2,500 사이의 타겟에게 도달했음. (계정마다 상이할 수 있음)

 

그리고 다시 포스팅 하려고  하는데 릴스를 활용해보시는것도 추천합니다. 

틱톡이 워낙 강세라 인스타그램, 유튜브 쪽에서 숏폼 영상을 엄청 밀어주고 있거든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