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지

원노트 사용법 : 태블릿 - 데스크탑 동기화 하는 법 / 파일 내보내기

반응형

 

 

 

 

 

 

여러분, 안녕하세요

 

어제 원노트 앱에 PDF 속지를 넣는 포스팅을 했는데요 

추가로 동기화 관련한 내용입니다. 

 

원노트와 굿노트를 비교했을때

가장 큰 강력한 장점은 데스크탑 어플리케이션에서의 동기화라고 생각합니다. 

 

제가 이 전에 원노트에 PDF속지를 넣는  방법을 포스팅을 쓰면서 

한 번 동기화를 해봤는데요 

 

약간 주의할 점이 있어서 이렇게 따로 포스팅을 하나 더 작성합니다. 

(글이 너무 길어지는 느낌이 들어서...)

 

 

 

먼저 동기화 하실려면 ONE NOTE 2016  버젼으로 설치하셔야해요 

 

 

 지금 제 PC에서 원노트 앱이 2개가 설치되었어요

 

 

동기화해서 내보낼때는 2016 버젼으로 다운로드하세요

윈앱 버젼은 내보내기 기능이 없네요 

 

OneNote 다운로드

최상의 호환성을 위해 32비트 버전을 권장합니다. 다른 64비트 Office 제품을 가지고 있는 경우 OneNote 64비트 버전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무료 다운로드 >

www.onenote.com

 

 

 

 

아래 화면은 윈앱 PC버젼에서 동기화를 테스트하고 스크린샷을 찍었어요 

(배경이 하늘색인건 제가 따로 테스트를 했어서 그래요~ 설정 안하시면 백색입니다) 

내보내기 버튼이 없어요.... 

 

 

 

 

그래서 2016버젼을 설치했는데 회사 계정으로는 접속이 안되네요...

개인 계정으로 다시 로그인하고 동기화를 시켰어요 

(태블릿에서는 계정을 한 번에 2,3개 추가 가능합니다) 

 

2016버젼은 다른 오피스 프로그램 처럼 내보내기 기능이 있습니다. 

원하는 만큼 확장자가 많지는 않지만...

그래도 노트를 -> 문서로 확장하셔서 내보내기가 가능합니다. 

 

이렇게 내보내기시에 워드, PDF 파일로 내보낼 수 있구요 

MS 프로그램과 당연히 호환이 가능해 보입니다. 

 

 

별도 데스크탑 버젼의 동기화가 가능해서 

OS에 관계없이 문서의 연동이 자유로운 부분이 큰 장점으로 생각이 됩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