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Transform의 위치 확인
레이어를 생성 후 아래 부등호 드롭다운 메뉴를 열어 Transform(변형) 드롭다운을 모두 열어서 어떤 변형이 있는지 확인합니다.
레이어는 Shape Layer로 앵커 포인트(Anchor Point)의 위치,
현재 레이어가 대지에서 위치(Position)는 592.1, 968,1이며
크기(Scale)는 원래 사이즈
회전(Rotation)은 없음,
불투명도(Opacity) 100%인것을 알 수 있습니다.
2.인디게이터 원하는 위치로 이동
키 프레임을 생성하고자 하는 영상의 시간에 인디게이터를 위치 시킵니다.
저는 0초 2 프레임으로 위치하였습니다.
3. 키프레임 생성하기
예를 들어 오브젝트의 위치를 이동하고 싶다면 Position 앞의 시계 아이콘을 클릭하여 키프레임을 생성합니다.
시계 아이콘을 클릭함과 동시에 2프레임에 다이아몬드 아이콘이 나타나고 = 이것을 키프레임이라고 합니다.
이 키프레임은 포지션의 키프레임입니다.
모든 변형은 각각의 키프레임을 생성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키프레임이 생성되었지만 오브젝트는 움직이지 않습니다.
4.키프레임 추가하여 오브젝트 움직이기
Ctrl+Shift 오른쪽 화살표를 눌러 10 프레임만큼 이동합니다.
다시 포지션의 시계 아이콘을 클릭하여 키프레임을 생성합니다.
드래그하거나 포지션의 수치값을 변형하여 오브젝트를 이동시킵니다.
5. 재생하여 살펴보기
스페이스바를 눌러 어떤 변화가 있는지 살펴봅니다.
'Study > After effect' 카테고리의 다른 글
[어도비 애프터 이펙트] 조이스틱 앤 슬라이더 이미 생성된 조이스틱에 개체를 더 추가하기_Bind와 Unbind 기능 (0) | 2025.01.19 |
---|---|
[어도비 애프터 이펙트] 조이스틱 앤 슬라이더 조이스틱 컬러와 크기, 솔리드 컬러와 크기 수정하기 (0) | 2025.01.19 |
[어도비 애프터 이펙트] 조이스틱 앤 슬라이더로 기본 조이스틱 만들고 모션 넣기 (0) | 2025.01.18 |
[어도비 애프터 이펙트] 도형 크기 줄이기, 늘리기, 앵커 포인트 위치 바꾸기, 한쪽만 변경하기 (0) | 2025.01.17 |
[어도비 애프터 이펙트] 도형 레이어의 형태 수정하기 Convert to Bezier Path (0) | 2025.01.1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