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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러스트를 활용한 광고배너의 특징과 장점- 디자인 어카이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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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저는 구글 애드센스를 잘 통과해서 

많은 여러분들에게 도움되는 콘텐츠를 만들고 

작지만 조금씩 광고 수입을 얻고 있습니다. 

 

애드센스 게재를 하게되면 어쩔 수없이 게재되는 광고들을 체크하고 

제가 제공하는 콘테츠와 맞지않는 카테고리의 광고들은 

수동으로 차단을하게 되는데요.

 

그래서 살펴보다보면 

정말 많은 광고가 하루에도 몇 백건씩 쏟아져 나옵니다. 

 

이 중 일러스트를 활용한 광고배너들을 한 번 어카이브해봤어요. 

 

 


일러스트를 활용한 광고의 특징과 장점은 무엇일까요?

 

- 사진으로 제작하기 힘든 상황을 조금 더 저렴한 가격대로 제작할 수 있습니다.

- 어떤 일러스트를 사용하느냐에 따라 광고의 분위기를 감성적이게도, 만화적인 느낌으로도 디자인 할 수 있어요 

- 네임드 일러스트레이터와 작업을 한다면 네임드의 팬덤에게도 광고하는 제품을 어필 할 수 있어 타겟을 넓힐 가능성이 생깁니다. 

- 제품을 타겟에서 사진보다 타겟에게 친근하게 접근이 가능합니다. 

- 작은 사이즈의 광고에서 사진보다 선명하게 제품의 표현이 가능합니다. 

- 유니크한 이미지가 만들어지기 때문에 제품의 개성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 다양한 이미지를 만들 수 있어 타겟층을 넓힐 수 있다. 

 


최근에 검토했던 광고중에 일러스트를 활용한 광고를 모아봤습니다. 

 

 

 

 

매트리스 제품과 캐릭터를 통해 친근하게 브랜드를 알렸습니다.

색도를 제한하여 심플하고 깔끔한 느낌을 좋아하는 타겟층이 선호하는 이미지를 만들었습니다. 

 

 

 

일러스트의 경우 인물의 감정을 사진보다 좀 더 과장하여 명확히 표현할 수 있습니다. 

곤란한 인물의 감정과 광고 카피가 만화처럼 재미있게 눈에 들어오는 것 같아요 

 

 

 

아이스크림 제품 자체를 일러스트로 작업해서 친근한 느낌을 더하고 

맛있게 아이스크림을 먹는 캐릭터가 웹툰처럼 재미있는 느낌이 듭니다. 

 

 

 

간지러움에 곤란한 상황을 일러스트를 활용하여

같은 고민을 갖고있는 사람들에게 서비스를 홍보할 수 있습니다. 

 

 

 

서비스 플랫폼의 경우 다양하게 제공하는 서비스를

아이콘 형식의 플랫 일러스트로 한 눈에 제공하는 서비스를 요약했습니다. 

 

 

 

 타이포만으로 채워지지 않는 부분을

카피에 맞는 일러스트를 활용하여 레이아웃을 완성했습니다. 

 

 

귀여운 웹툰 풍의 일러스트를 활용해 

고객이 불편한 상황을

만화를 보듯이 재미있게 해석했습니다. 

 

서비스 자체에 대한 설명이 없기때문에 

호기심으로 클릭하시는 분들도 있을 것 같아요 

 

 

 

삼성디지털프라자 건물을 플랫 일러스트로 표현해

미니어처처럼 재미있는 느낌이 듭니다. 

 

 

 

아이솔레이션 일러스트레이터를 활용해

트렌디한 느낌을 강조하고 

서비스를 받을 때 고객이 어떤 효과를 받을 수 있는지 

일러스트에서 확인하여 호기심을 가질 수 있습니다. 

 

 

 

금융 서비스의 브랜딩은 진중하고 고급스런 느낌이 들게 디자인 하는 경우가 많지만

 

마케팅의 경우에는 많은 은행들이 캐릭터를 활용해서

마케팅을 지속적으로 펼치죠

(제 2금융의 경우 더 적극적으로...OK저축은행이나 러쉬앤캐쉬의 무과장)

서비스를 어렵지 않게 친근하게 포장하여

고객이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광고를 제작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제공하는 제품, 서비스와 직접적인 연결고리는 없지만 

카피에 맞추어 눈길을 끄는 일러스트를 사용하는 배너도 아주 많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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