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gital nomad tips

디지털파일판매 - Etsy 엣시 상품 등록 수수료, listing 비용 결제 방법

반응형

 

 

 

 

 

안녕하세요 

 

이전 포스팅에 엣시 콘텐츠 등록에 대해서 상세하게 포스팅을 하면서

엣시 특징이 상품 등록시 선 수수료가 발생한다고 알려드렷는데요 

 

 

Etsy 엣시 콘텐츠 제작 및 판매 등록 노하우

20년 6월부터 Etsy에 디자인을 작업해서 판매를 시작하고 있습니다. 언제가 회사가 저를 포기하면 디지털 노마드로 살아보고자 여가시간 틈틈히 많은 준비를 해보는데 참 어렵네요... 애드센스도

illustmei.tistory.com

이 수수료가 언제 결제 되는지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등록할때마다 빠져나가지는 않고 월말에 한꺼번에 결제가 되는 시스템입니다. 

 

 


엣시에서 판매를 시작하시면 shop dashboard를 열어서 상품이나 페이지를 관리하게 되는데요. 

월말에 판매 내역과 결제대금에 대해 취합을해서 숍 대시보드에 내용을

아래 이미지처럼 공지해줘요.

 

shop advisor - payment account를 클릭해보시면 

listing비용과 수익 월말 결산된 수익 증감에 대해서 체크하실 수 있습니다. 

 

 

리스팅 금액과 각 판매 상품의 수익에 대해 알려주고 있어요.

저는 지금 수익이 없는 관계로 다 적자네요 ㅎㅎㅎㅎ 

 

괜찮습니다. 하다보면 방법이 나오겟죠. 긍정적으로 생각해보렵니다. 

 

 

 

 


 

이게 블로그랑 조금은 비슷한 부분이 있는데.. 제가 왜 그렇게 생각하냐면

 

블로그도 유입이 많아야 광고 클릭 횟수가 올라갈 확률이 더 높아지쟎아요. 애드센스는 블로거들마다 방문과 클릭수가 상이하기 때문에 평균적인 CTR은 없다고 하더라구요. 일반 온라인 쇼핑몰 전환율이 1.69정도면 괜찮고 오픈마켓이 7~10% 된다고 알음알음 구글링을 통해서 배웠습니다. 이런 스톡판매도 구매를 해야하니깐 평균적인 전환율이 0.5~1정도는 되지않을까 ... 짐작을 해보고 있구요. 그렇다면 제가 전환율을 높이기 위해서 현재로서 1자리수로 들어오는 유입부터 늘려야되는데, 이런 부분이 블로그랑 유사한 점이 많은 것 같아요. 최소 100명~500명의 유입이 있어야 구매가 시작되지 않을까 싶어서 현재로서는 수익에 대한 기대가 없다기보다는... 포기하고 있습니다. 

 

어쨋든 이렇게

월 말마다 수익과 리스팅 비용에 대해 대시보드로 안내가 있어서 

리스팅 비용은 이 때 모두 한 꺼번에 결제를 하시면 됩니다. 

 


싱단을 확인해보시면 7월 15일까지 결제하라는 내용과 결제 금액에 대해서 나오고 있어요.

Pay now 버튼을 눌러서 결제하시면 됩니다. 

페이팔을 통해서 결제가 이루어져요. 

 

 

 

 

 

 

요렇게 listing된 비용을 결제하셔서 판매를 진행하시면 됩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