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llustration work/Design_Freebie

나의 스타일로 그림을 일관되게 그리는 방법 - 브러쉬 공유

반응형

 

라이브에서 사용했던 브러쉬 셋을 공유 드립니다. 

기존에 공유한 브러쉬이긴 한데 아무래도 다시 찾으시려면 번거로우실거같아서...

 

그런데,,, 텍스쳐 브러쉬는 로딩이 좀 있더라구요

수정하고 올리면 더 좋앗겠지만 시간이 걸릴거같아 먼저 드려봅니다. 

 

1000px X1000px 아트보드에 작업했구요. 

그 정도 사이즈로 작업하시는걸 권장 드립니다. 

 


<다운로드>

brush set 210912 CS6 studio mei.ai
8.40MB


감사합니다! 

 

 

브러쉬를 사용하는 방법과 그림 그리는 예제는 위 영상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영상이 도움이 되셨다면 좋아요! 구독! 잊지마세요 

 

 


 

 

먼저 개성적인 시그니처 스타일을 갖는 것이 어떤건지 왜 중요한지 한번 생각을 해봤거든요.

자신의 시그니처 스타일이 있으면 일단 일러스트만 봐도 사람들이 아 이게 메이의 그림이구나 아니면 어떤 사람의 작품인지 인식이 빠르게 되죠. 그 스타일 자체가 브랜딩 요소가 되고 아티스트로서 자기 브랜드와 개성을 확립하는데 큰 도움이 됩니다. 다른 사람의 작품과 내 작품의 차별성을 만들어가실수 있겟죠. 그래서 많은 아티스트들이 자기만의 스타일을 찾기 위해 많은 노력을 합니다. 저도 마찬가지구요

 

 

<스타일이란 무엇인가?>

스타일을 찾기 위해서 스타일이란 어떤 형식이죠.

패션 스타일이라고 생각해보면 이해하시기 쉬울것 같아요.

제가 예전에 책을 읽었엇는데 비비안 웨스트우드가 그런 얘기를 했대요 정확하진 않은데 ㅋㅋ

자기만의 스타일을 만들고싶으면 같은 옷을 일주일 혹은 한달 내내 입으면 스타일이 완성된다.

스타일은 아티스트가 선택한 여러가지 페인팅 기법이나 텍스쳐나 기법, 그림의 테마가 한정된 형식이라고 저는 생각을 합니다.

여러 레퍼런스 사이트에서 많은 아티스트들이 추구하는 다양한 스타일을 볼 수 잇죠.

제가 생각할때 일러스트에서 스타일을 정의하는 여러요소들이 있습니다.

컬러가 있는지? 없는지?

컬러가 있다면 밝은지 어두운지?

표면에 텍스쳐가 있는지? 매끈한지?

텍스쳐가 드라이한지 촉촉한지?

라인이 있는지

라인이 굵은지, 얇은지

라인이 텍스쳐가 있는지, 플랫한지

형태가 사실적인지, 심플한지? 환상적인지?

이러한 일러스트, 디자인을 구성하는 여러가지 시각적인요소들이 너무나 많지만

어떤 스타일이 있다고 하면 이 요소들 중 한정이되서 어우러지는 것이라고 저는 생각을합니다.

 

 

<스타일 만들기 위한 방법?>

여러분의 특징있는 독창적인 스타일을 발전시키기 위해 여러분이 할 수 있는 첫 번째 많이 그려보시는 것입니다. 창의성과 욕심을 가지고 자기가 표현하고 싶은 다양한 예제를 참고해서 자기만의 스타일로 발전시켜가는 과정은 힘들고 어려울 수는 있지만, 그 어느 순간에 실력이 폭발하는 그 순간에는 희열이 있씁니다. 여러분이 외국어를 공부하거나, 어떤 악기를 배우거나, 아니면 학창시절에더라도 다이어트도 그 어떤 것도 변화는 눈에 보이지 않지만 시간을 들이고 노력을 하는 만큼 어느 순간 어떤 시점에 자기 자신이 생각하지 못하는 순간에 실력이 확장하는 순간이 찾아옵니다. 꾸준히 발전을 하시면 자꾸 발전하는 자신의 모습을 스스로 발견하실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제가 제 자신을 저는 성장형 크리에이터라고 하는데요, 저도 여러분들과 마찬가지로 꾸준히 연습하고 늘 저만의 스타일을 만들기 위해 많은 연습과 일정한 시간을 들여서 작업을 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두번째는 작업하실 때 욕심을 조금 줄이셔서 컬러를 한정하시고, 사용하는 요소들을 한정을 하시고 일관되게 작업을 해보시면 좋을것같아요. 그리고 여러 sns를 통해서 배포를 하시고 나의 그림을 보여주실때 그 한정된 스타일로 나온 작업 결과물만 모아서 올리시면 내가 어떤 그림을 그리는지 다른 사람들은 내가 보여주는 그림만 보게되니깐 나의 스타일을 한정해서 알수잇게되죠. 나는 뭐 여러가지 그림을 그리고 싶다 라고 하시면 그렇게 하시면 되요. 저는 지금 말씀을 드리는것은 한정된 스타일을 만드는 방법에 대해 팁을 말씀드리는것이지 그림을 꼭 그렇게 한정해서 그리라는 말씀은 아니에요.

 

저도 여러가지 욕심이 많아서 이런 스타일 저런 스타일로 혼자서 이런저런 연습을 많이 해보고 스케치도 해보고 연습도 합니다. 요즘에는 저는 캐릭터 일러스트를 주로 많이 그리는것 같고 저도 이렇게 작업을 하다보면 또 어떤 방향으로 바뀔지는 저도 사실 모르겠어요.

 

세번째는 하루에 30분씩이라도 연습을 하는 시간을 만드시면 좋을 것 같아요.

누구나 방해받지 않을 시간과 공간을 원하지만, 우리는 어쨋든 학업이나 회사를 다니는 분들이 많을 것같아요.

이런 시간에 너무 무리하지 않게 30분정도씩 연습하는 시간이 있다면 이 시간들이 모여서 분명히 좋은 결과를 여러분들에게 가져다 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 오늘부터 스케치 한장씩 그리면 1달이면 30장이 모입니다. 오늘부터 시작하신다면, 혹은 시작하고 계시다면 실력을 향상하고 스타일을 만드시는데 분명히 도움이 되실거에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