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DF Template (GOOD NOTE Digital planner/Cover -커버디자인

굿노트 커버를 변경해보자! 표지 이미지 변경하는 법, 속지 등록하는 법

반응형

 

굿노트 커버 변경하는 법 공유드립니다. 

예전에 포스팅 한 번 했는데 조금 부족한 점이있어 다시 포스팅 드립니다.

커버를  변경 하는 방법이지만 속지를 등록하는 방법도 내용이 중복되어 함께 포스팅합니다

 

 

 

 


커버로 사용할 이미지, PDF를 템플릿 파일로 미리 등록하자


1. 커버로 바꾸고자 하는 이미지나 PDF가 아이패드 내 사진이나 다운로드 폴더 등 위치해야 합니다.

제 블로그의 커버 카테고리, 혹은 타 블로그나 사이트 등에서 원하시는 이미지를 사파리로 다운로드 받아주세요. 

링크된 파일을 탭하시면 다운로드 확인 여부 창이 열립니다. 다운로드를 누르면 기기로 저장이됩니다. 

 

 

그 후에 굿노트로 이동합니다. 

 

 

2. 굿노트 메인화면에서 톱니바퀴 설정버튼을 누르시면 노트북 템플릿이 있습니다

여기를 눌러서 표지/속지 템플릿을 추가해둡니다. 

템플릿 미리보기 창이 열리고  상단에 기본표지와 기본종이가 있습니다.

표지를 누르면 표지를 추가할 수 있고 기본종이를 누르면 속지를 추가하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상단 +를 누르면 추가 템플릿 그룹을 만들 수 있는데요

 

 

 

그룹 이름을 넣어서 새로운 템플릿 그룹을 만들어서 넷상에서 다운로드 받으신 템플릿들을 정리하시는 것도 좋고

 

 

 

혹은 기존 템플릿 그룹을 좌측으로 밀면 추가하기 버튼이 있습니다. 

추가하기 버튼을 누르면 다운로드 받아 둔 pdf, 사진 앱에 저장된 이미지들을 표지로 사용하실 수 있어요. 

불러오기를 누르고 

파일 앱 혹은 사진보관함을 선택해서 다운로드받은 위치로 가셔서 

원하시는 표지, 속지를 선택해서 템플릿으로 등록하시면 됩니다. 

 

커버의 경우 이 방법이 아니면 굿노트 홈에서 커버가 사라지기때문에 이 방법을 추천하구요 (20.8.28기준) 

 

속지의 경우는 

이 방법은 미리 등록을 해 두기 때문에 노트를 사용하실 때 빈 파일을 빠르게 적용할 수 있습니다. 

자주 쓰는 템플릿이라면 이 방법으로 등록해 두는 것이 굿노트를 사용하실때 훨씬 더 편리하게 사용이 가능합니다. 

 

사파리에서 바로 굿노트로 적용을 하면 템플릿으로 등록이 안되기 때문에 템플릿 불러오기는 안되지만

속지를 복제해서 사용이 가능하기때문에 문제는 없습니다. 

 

 

속지를 적용하는 또 다른 방법 

템플릿을 다운로드 받아서 goodnotes에서 열기를 누르셔도 사용가능! 하지만 빈 종이를 템플릿으로 불러오는건 등록을 통해 가능! 

 

 

 

문서에서 커버를 바꿔보자 


웹상에서 다운로드 받은 파일을 굿노트에서 바로 열면 표지가 없는 상태가 됩니다. 

 

표지를  바꾸고자 하는 노트를 열어서 좌측 네모 4개 버튼을 클릭하면 전체 페이지를 다 확인하실 수 있는데요 

첫번째 페이지를 눌러서 맨 처음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그리고 페이지 추가 버튼을 눌러서 커버를 설정합니다.

 

우측 배터리 표시 아래쪽에 +표시가 있는 [페이지추가]버튼이 있습니다. 

 

 

맨 처음 페이지가 선택된 상태에서 페이지 추가 버튼을 눌러서 [전]으로 설정을하고 

아래쪽에있는 템플릿에서 더 보기 버튼을 눌러서 커버/속지를 변경하실 수 있습니다.

 

우리가 미리 등록해 둔 커버 템플릿이 나타나고 선택하여 페이지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

원하는 표지를 선택해서 적용합니다. 

 

그러면 표지가 적용이되고, 기존 표지는 남아있는 상태여서 삭제를 눌러서 없애주시고요

굿노트 홈으로 이동하시면 표지가 잘 적용된 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많은 속지를 공유중이니 좌측 상단의 햄버거 버튼 누르셔서 필요하신 속지 다운로드해서 많이 사용해주세요! 

필요하신 속지는 인스타그램 DM등으로 개별 메시지 주시면 가능한 한 공유드립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