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회사생활, 업무의 팁

반응형

1. 끝을 맺는 것, 매듭을 짓는 것이 중요

 

어떻게 하면 빨리 끝낼 수 있나?

어떻게 하면 빨리 결론이 날 수 있는가?

 

매듭을 짓고 다음 단계로 가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원론적인 얘기는 누구나 할 수 있다. 

 

상사가 바라는 것, 클라이언트가 바라는 것, 유관부서 동료 직원이 바라는 것 

캐치해서 매듭을 지어버리자 

 

 

2. 고민하지 말기 

 

회사 생활에서 나의 생각과 나의 존재는 그렇게 중요하지 않을 때가 많다 

내가 높으신 분이 아닌 이상에는, 높으신 분의 생각을 얼마나 잘 이행했느냐에 따라

나의 능력은 평가 받는다. 

 

내가 높으신 분이 되어도 더 높으신 분이 있기 마련이다. 

 

고민하지 말고 모르면 물어본다. 

그들이 바라는게 무엇인지 정확하지 않을 때는 

의견을 물어보자

 

가능한  부분은 하고

안되는 부분은 조언을 구해서 매듭을 짓거나 다시 하거나 한다. 

 

 

3. 완벽하진 않지만 노력했다는게 보여져야 함. 

 

완벽하려고 하지말자

완벽할 수도 없다. 

 

대충이라도, 서투르게라도 하다보면 하나씩 쌓여서 어느정도 근접한 목표치에 다다르기 마련이다. 

그 서투른 내용들을 쌓고, 정리해서 보여주면 된다. 

높으신 분들도 대부분 다 그렇게 일 해왔다. 

 

 

 

반응형